***세상 사는 이야기***/이런 저런 학습법

진짜 사나이 샘 해밍턴의 한국어 공부법은? 똑똑하네, 어렵쇼? 어럽쇼?

배움배움이 오리쌤 2013. 6. 12. 19:06


강호동의 무릎팍 도사에 출연한 샘 해밍턴이 자신의 한국어 공부법을 이야기했네요.

샘의 한국어 선생님이 매우 똑똑하게 가르쳤군요 ㅎㅎ

 

이렇게 가르쳤다는군요

ㄱ은 영어 K발음이다. 이것을 확실히 외우려면 ㄱ = 발차기 하는 모습 = kick 그러므로 ㄱ=k ^^

그리고 ㅎ은 모자처럼 생겼다. 모자는 hat 그러므로 ㅎ=h ^^

이러니 샘이 한글을 빨리 배울 수밖에 없었겠군요 ㅎㅎ

 

그러니까 샘에게 한글을 가르친 호주인 선생님은 형태매개법을 사용한 것이죠. ㅎㅎ

형태매개법은 다른 나라의 문자를 배울 때 매우 유용하다는 오리쌤 강의 기억하시나요?

 

이제 다음 주부터 형태매개법을 이용해서 일본어 문자와 한자를 10배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강의를 녹화하려고 합니다.

 

최근 몇 년간 블로그 포스팅을 거의 안했는데, 이제 다음 주부터는 학습법 관련 포스팅을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.

 

세계 기억력 선수권 대비한 훈련도 시작하고....시작할 것이 참 많군요. ㅎㅎ